새소식
새소식
Home / 새소식
제목축 열심히 작성한 제안서가 선정되었습니다. 교과부 지정 정보보호교육센터 !2012-08-08 17:28:56
작성자 Level 10

축 ~~
열심히 작성한 제안서가 선정되었습니다.
교과부에서 선정하는 정보보호교육센터 지원 사업에 우리 부산대학교가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정보보호연구실 학생들의 많은 활동(조교! 혹은 강사 ^^ )이 예상됩니다~
다음은 언론에 나온 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부산대학교가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제3권역 정보보호교육 지역센터’로 선정되었다.

정보보호교육 지역센터는 지역의 정보보호 전담인력의 전문성 확보와 사이버침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체제 구축을 위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전국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정보보호 교육 추진 기관을 선정하는 사업으로, 제3권역은 경남, 경북, 대구, 부산, 울산 등의 영남권을 아우르게 된다.

권역 내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에서 부산대학교가 선정됨에 따라 부산대학교는 올해 교과부로부터 전문실습실 구축비 등을 포함해 2억5천2백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 운영은 2012년 하반기에는 개인정보보호관리자 과정을 포함한 기본과정 3개와 네트워크 취약점 공격 대응 과정 등 전문과정 5개를 운영하여 약1000명에게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2013년에는 기본과정 5개와 전문과정 10개의 교육과정으로 약2100명에게 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부산대학교의 이번 선정은 지역거점 대학으로서 정보보호에 앞장서 온 경험과 지역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 체제 구축의 효과로 분석된다. 부산대학교는 이를 위해 부산광역시, 부산상공회의소, 울산상공회의소 와 정보보호 교육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부산대학교의 이번 정보보호교육 지역센터 지정으로 교육·연구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양질의 정보보호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정보보호 전문교육 기관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http://www.pusan.ac.kr/KOR_PNUS/html/06_pr/pr_02_02.asp?idx=803